갱신형 vs 비갱신형
어렸을 때는 몰랐지만 30대가 된 이후부터 가족 중에 암 환자가 생겼다거나 주변 지인이 암에 걸렸다더라 하는 소식을 종종 접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암보험에 관심을 갖고 암보험에 가입하고자 정보를 찾아보셨을 텐데요. 여기서 갱신형, 비갱신형이라는 용어를 접하게 됩니다.
갱신형 보험? 비갱신형 보험? 무슨 차이점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험 갱신 비갱신 차이 알아보기!!!!!
보험에서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가장 큰 차이점은
보험료가 상승하느냐 or 일정하게 고정되느냐의 차이입니다.
<갱신형 보험>
◉ 보험료가 갱신 기간마다 재평가되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초기에는 보험료가 낮지만, 나이나 건강 상태 변화에 따라 보험료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 젊은 연령대나 단기 보장 필요한 경우 유리합니다.
<비갱신형 보험>
◉ 정해진 기간 동안 고정된 보험료를 납입하면 끝입니다.
◉ 초기 보험료는 높지만, 보험 기간 동안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 장기적인 안정성을 원하는 경우 유리합니다.
< 갱신형 보험의 장점 >
◉ 초기 비용 저렴 : 초기에 낮은 보험료로 시작할 수 있어, 초기 비용 부담이 적음.
◉ 유연성 : 보험 계약을 갱신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유연성.
◉ 보험 혜택 유지 : 계약 갱신을 통해 보험 혜택을 유지할 수 있으며,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 가능
< 비갱신형 보험의 장점 >
◉ 보험료 확정 : 비갱신형 보험은 가입 시 보험료가 확정되어 변동이 없음. 이는 재무계획을 세우기에 안정적
◉ 보험료 상승 없음 : 갱신형 보험과 달리 비갱신형 보험은 일정 기간마다 보험료를 재산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험료가 상승하지 않아 예상치 못한 금액 부담이 없음.
◉ 고령자에게 유리: 추가 보장이나 리모델링을 원하는 고령자에게 효과적입니다. 보험료가 변동하지 않으므로 노후에도 안정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음.
여기까지 갱신형보험과 비갱신형 보험의 차이점과 두 보험의 장단점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갱신형보험과 비갱신형보험 중 어떤 보험이 유리한지는 가입자의 상황과 나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젊은 연령대라면 초기 보험료가 저렴한 갱신형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반면 고연령자는 나이에 따른 보험료 인상 위험을 피하기 위해 비갱신형 보험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선택이 유리한지는 늘 복잡하며, 상황에 맞게 고려해야 합니다.